.container_postbtn 차앤박 쿠션 팩트 21호 써본 후기 (feat. 올리브영)
본문 바로가기
후기

차앤박 쿠션 팩트 21호 써본 후기 (feat. 올리브영)

by +-+닉네임-+- 2024. 2. 21.
반응형
반응형

올리브영 쿠션 어떤 게 좋을까?

쿠션 어디서 사세요? 어디서 써보고 구매하세요?라고 물어보면 대다수분들은 '올리브영'이요.라고 말씀하실 것 같아요. 사실 저도 그렇습니다. 그래서 올리브영에서 21호 쿠션을 사본 후기에 대해 들려드릴 거예요.

 

[이런 분들이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 수부지

- 피부가 건조하신 편인분 (얼굴 땅김)

- 촉촉한 쿠션을 찾으시는 분

위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꼭! 자세히 읽어보세요~~

 

[올리브영: 에스쁘아 비벨벳 쿠션 vs 차앤박 앰플 쿠션]

올리브영 쿠션 추천

이전에 저는 올리브영에서 에스쁘아 비벨벳 21호를 사용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벨벳 21호(이전에는 빨간색이었어요)와 차앤박 프로폴리스 앰플 쿠션 21호와 비교해서 알려드릴게요.

 

 

차앤박 쿠션 팩트 21호

 

 

쿠션이 다 거기서 거기지~ 요즘 다 비슷비슷하더라!라고 생각했어요. 요즘 다들 쿠션을 잘 만들기도 하거니와, 제 피부에 맞는 쿠션을 아직 찾지 못했기 때문도 있습니다.

 

[제 피부 상태]

-잡티 있음

-수부지

-얼굴 땅김

 

1. 수분감

그런데, 차앤박 쿠션 팩트는 좀 달랐어요. 이름부터 프로폴리스 앰플 인 쿠션이잖아요. 한마디로, 앰플쿠션! 이름답게 정말 앰플이 많이 들어갔구나(촉촉하구나)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비벨벳 쿠션을 사용하면 피부가 더 건조해져서 코에 블랙헤드가 올라오고, 웃으면 주름지고 그랬어요. 앰플 쿠션 이래서 뭐 별거 있나~했는데 확실히 차앤박 쿠션은 건조하지 않고 촉촉해서 블랙헤드가 잘 보이거나, 주름지는 게 없었어요.

 

2. 커버력

저는 촉촉하니까~ 커버력은 기대를 안 했습니다. 화장하는 건 싫어하는데, 요즘 잡티가 많아져서 고민하다가 쿠션 바르면 엄마가 하시는 말씀.. 확실히 낫네~ 아시겠나요? 기미, 잡티가 가려지는 것은 물론입니다. 진한 다크서클은 안 가려 져서 조금은 슬프지만, 이 정도의 커버력이면 너무 마음에 듭니다.

 

+ 커버력은 에스쁘아 비벨벳 제품이 더 좋습니다. 아예 이름이 커버쿠션일 정도로 커버가 짱짱한 편이에요. 한마디 해드리자면, 커버력이 강한데 저와 색상이 맞지 않아서 너무 하얘지더라고요. 에스쁘아 21호가 밝은 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차앤박은 제 피부에 찰떡 같이 맞았어요. 이건 테스트해보시고 구매하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3. 가격

차앤박 쿠션 팩트

가격은 올리브영 기준으로 23900원(24000원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1개당 12000원 꼴이네요. 차앤박 제품이라서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23900/2 해보니 개당 12000원이면 정말 괜찮네요~ 

비벨벳 커버 쿠션

오히려 에스쁘아 비벨벳 쿠션 제품이 30400원입니다. 개당 15000원으로 잡으면 되겠네요. 무려 개당 3000원 차이가 납니다. 총 6000원 차이가 나네요.

 

4. 자외선 차단 기능

비벨벳 커버 쿠션 : PA++

차앤박 쿠션 : PA+++

자외선에서는 차앤박의 승리~

 

이런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1. 피부가 건조하다

2. 촉촉하지만 커버도 적당히 되고 밀리지 않는 쿠션을 쓰고 싶다.

3. 가격도 착했으면 좋겠다.

 

3가지에 해당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는 수부지이고 여름에는 건조하기도 하지만 유분도 나오기 때문에 여름에는 에스쁘아 제품이 조금 더 맞는 것 같아요. 하지만, 환절기 or 겨울에는 차앤박 프로폴리스 쿠션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