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iner_postbtn 구달 어성초 선크림 가격대비 괜찮네요
본문 바로가기
후기

구달 어성초 선크림 가격대비 괜찮네요

by +-+닉네임-+- 2024. 2. 11.
반응형

햇빛이 너무 강해서 갑자기 내 기미 잡티가 걱정되었다. 혼잣말로 '아... 선크림 안 발랐다.' 했더니 아는 동생이 빌려준 선크림. 바로 구달 어성초 선크림. 원래 싸이닉 선크림을 썼는데 눈이 시려서 못쓰고 있었다. 좋은 선크림 없나 찾아보고 있던 중에 만난, 구달 선크림. 발랐는데 촉촉하고 눈이 안 시렸다. 어?? 이거 어디 거야?? 구달?? 그러면 비싸겠네~청귤 세럼도 비싸던데~ '아니야. 이거 1만 원도 안 해. 저렴해~' '응?? 이게??' 해서 당장 인터넷에 찾아봤다. 실제로 '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 선크림'은 2개에 2만 원 정도도 안 했다. 나는 무기자차 선크림을 써야 눈 시림을 막을 수 있지만 돈이 없었기에 그냥 아는 동생이 빌려준 선크림을 그대로 구입했다.

 

구달 어성초 선크림

보통 올리브영에서 1+1으로 판매한다. 1개씩 판매하는 건 못봤다.(내가 못 본 것 일 수도 있다) 어차피 여름에 많이 얼굴에도 바르고 몸에도 바르고 하니까 괜찮은 것 같다. 나는 18000원에 산 것으로 기억하는 데 지금은 16060원에 판매하고 있다. (이런.. 더 저렴해졌다.)

 

구달 어성초 수분 선크림은 말이지

이 선크림은 그냥 구달 어성초 선크림이라고도 부르지만, 정식명칭은 '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 선크림'이다. 용량은 50ml인데 2개씩 판매하니 100ml에 1만 6천원이라고 보면 되겠다. SPF 50+, PA++++ 나는 여기서 PA지수가 3개가 아니라 4개라서 너무 마음에 들었다. 웬만한 선크림들은 PA+++까지는 나오는데 그 이상으로는 잘 안 나오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PA지수가 뭘까?

 

선크림의 PA 지수가 뭘까?

PA는 PFA라고 해서 protection factor of UVA 의 약자이다. 한마디로, UVA차단기능이라는 말이다. 뒤에 +표시가 많을수록 그 차단기능이 높다는 뜻이다. UVA는 무엇일까? 피부를 노화시키고 우리의 피부에 깊게 침투한다. 화상은 없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깊게 침투해 피부를 노화시킨다.

 

PA+++는 피부겉면까지만 차단해주고, PA++++이상부터 피부 깊숙이 침투한 UVA를 차단해준다고 한다.(어디서 들은 이야기이이다.) 그래서 PA++++처럼 +가 4개 달린 선크림을 만나서 반가웠던 것이다.

 

즉, 구달 어성초 선크림이 자외선을 잘 차단해준다는 말이다.

 

게다가 가격도 100ml에 1만원 후반대로 가성비가 좋다.

 

나는 청귤 세럼이 좀 가격이 있길래 구달이 가격대가 있는 브랜드로 생각했는데 선크림은 가성비가 좋은 것 같다. 하긴, 세럼은 원래 가격이 그 정도 한다. 

 

 

게다가 비건 인증 제품으로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한다. 벨기에에서 인증을 받았다고 한다. 특히 여름에 강한 햇빛으로 피부가 벌겋게되고 진정이 필요하다. 어성초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어성초를 선크림에 넣다니...똑똑하네, 구달!!

 

그것뿐만이 아니다. 피부의 온도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다. 민감성 피부도 바를 수 있다.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성 테스트 완료! 민감성 피부인 나도 발랐는데 아무 이상 없었다.

 

구달 선크림에는 2가지 종류가 있다. 첫번째는 수분자차(촉촉하다), 두번째는 무기자차. 무기자차는 나처럼 선크림을 바르면 눈이 시려워지는 사람들에게 좋다. 눈이 안시렵다. 대신 뻑뻑한 감이 있다. 그리고 얼굴이 엄청 하얘진다. 후... 여름이면 눈 시려움과 얼굴 하얘짐 사이에서 매일 고민한다.

 

눈 시려움을 포기하고 유기자차 선크림을 사면 눈물 흘리면서 후회한다. 그렇다고 무기자차를 사면 잘 안바르게 된다. 아.. 나에게 맞는 선크림 찾기 힘들다.

 

 

결론은 올리브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달 어성초 선크림(수분자차) 추천한다.

- 촉촉함 ★★★★★

- 가성비 ★★★★★

 

반응형